내 블로그, IE에선 어떻게 보일까?

2013. 11. 6

하루 방문자 10명 이하인 보잘것없는 블로그지만, 사실 나름대로는 예쁘게 보이려고 신경을 쓰는 편이다. 지금 보이는 이 허접한 스킨도 나름 고심하며 직접 만든 것이다.

그런데 문제는 OSX 환경에서 사파리, 크롬, 불여우로만 확인하다 보니, MS 윈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이 블로그가 어떻게 보이는지 알 방법이 없다는 거다. 참고로 윈도가 깔린 내 방 데스크톱은 언제 켜봤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하다.

바로 나 같은 사람을 위한 웹브라우저 호환성 검사 웹사이트가 있었으니, 이름 하여 IE NetRenderer! 태곳적 IE 5.5부터 최신 IE10까지 마음껏 테스트해볼 수 있다. 독일에 있는 서버라 조금 느리긴 하지만 정말 편리하다. 비-윈도 환경에서 웹페이지를 만드는 사람에게 강추!

참고로 이 블로그는 IE7에서 이따위로 보인다. IE 특유의 거지 같은 렌더링 때문이다. ㅠㅠ

IE7으로 본 잣까마귀 저널

IE7으로 본 잣까마귀 저널

참고로 사파리로 보는 모습은..

사파리6로 본 잣까마귀 저널

사파리6로 본 잣까마귀 저널

IE9와 IE10은 사파리나 크롬 등 다른 ‘현대적’인 웹브라우저 못지않게 훌륭하지만, IE8 이하는 오류가 너무 심해서 전문 웹디자이너들에게도 골칫거리라고 한다. 나야 뭐 포기하는 수밖에 ㅠㅠ

~

이 글을 보고 계신 IE7, IE8 사용자 여러분, IE를 최신판으로 업데이트하시거나 크롬, 파이어폭스 같은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면 훨씬 좋은 웹환경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. 진짜루!

아직 댓글이 없습니다.

댓글을 남겨주세요: